휴대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은 필수품처럼 되어버렸습니다. 이제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손에 스마트폰 하나쯤은 들고 다니는 것이 이상한일이 아니게 되었는데요. 그만큼 스마트폰에 대한 보관법에도 큰 관심을 가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은 하나같이 고가(高價)의 것이니까요.

 

휴대폰배터리수시로 배터리 충전해주기!

 

그래서 이번에는 스마트폰 배터리와 요즘 자주 쓰는 보조배터리 오래쓰는 팁을 하나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선 스마트폰 배터리는 틈나는대로 충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예전에 완전히 방전시켰다가 충전해야 오래 쓴다는 말은 이전의 니켈카드뮴전지 시절의 이야기구요..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리튬이온배터리는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충전하면 수명이 급격하게 떨어진다고 하네요.

 

또한 스마트폰 충전 단자를 연결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쓰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충전 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그에 따른 열이 발생하는데요 이 열이 리튬이온에 과부하를 주면서 화학적 작용으로 인해 배터리 소모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앞서 설명한 보조 배터리도 마찬가지인데요. 역시나 보조배터리도 연결해서 사용하기는 화재의 위험까지 있어 매우 위험하다고 합니다.

 

스마트폰배터리충전시에는 스마트폰을 잠시 쉬게 해주기!

 

수시로 배터리 충전해주기! 충전시에는 스마트폰을 잠시 쉬게 해주기! 이 두가지만 알고 계셔도 소중한 스마트폰 조금 더 길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데일리병산의 이병산이었습니다.

반응형

'문화&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몬드 하루 섭취량  (0) 2020.04.21
열무나물 손질법, 고르는법, 보관법  (0) 2019.07.29
고춧잎 보관법과 효능  (0) 2018.10.09
추석 대형마트 휴무  (0) 2018.09.18
팥의 효과  (0) 2018.07.2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