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은식, "김구 폭탄 던지던 분, 나라 시스템 몰라"

반응형

박은식 국민의힘 비대위원이 과거 SNS에 올린 글이 전 국민에게 충격을 가하고 있다. 백범 김구 선생을 '폭탄 던지던 분'이라고 표현한 사실이 알려지며 독립운동가를 비하하는 것이 아니냐는 국민들의 분노가 이어진다.

 

SNS의 발언이 문제되고 있는 박은식 비대위원

 

어제인 9일 한 커뮤니티에서는 박은식 위원의 과거 글이 공론화 되었다. 이승민 전 대통령을 평가하는 글 가운데서 막장국가 조선시대랑 식민지를 이제 막 벗어난 나라의 첫 지도자가 이 정도면 잘한 거 아닌가라며 이 전 대통령을 높게 평가하는 내용이었다. 이어서 그는 이승민이 싫다면 대안이 누가 있었겠냐며 김구는 폭탄이나 던지던 분이 국제 정세나 나라 돌아가는 시스템에 대해 잘 알지 못했을 것이라며, 심지어 여운형 암살에 김구가 관련되어 있는 것은 아느냐고 반문했다.

 

이에 박은식 위원은 특정인(김구)를 비하하려는 의도가 아니었다는 입장을 바로 밝혔다.

 

이어 이승만 전 대통령이 저평가되었다는 취지였으며,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냈기 때문에 반도 한 귀퉁이라도 지켜내면서 우리나라가 있는 것이 아니냐고 반박했다. 하지만 김구 선생의 행적에는 국제 정세를 알고 활동한 게 아니라며 저도 한때는 어떠한 민주당식 세계관에 동의했었는데, 공부를 해보니 이승만 전 대통령이 옳았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전했다.

 

박 의원은 김구 선생 폄하 논란 외에도 페미니즘 논란도 한 차례 있었다

 

하지만 박은식 비대위원은 이 발언 말고도 결혼과 출산의 주된 결정권자는 남자, 전쟁에서 지면 집단 성폭행이 매일같이 벌어질 텐데 페미니즘이 무슨 의미가 있느냐 등의 이야기를 하며 논란이 일기도 했다. 현재 그의 SNS 계정은 비공개로 전환된 상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