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줄 하지 않은 개 차에 치어 죽자, 견주 돈 달라 충격

반응형

이제 개는 돈줄에 불과한 걸까. 목줄을 하지 않은 개가 차도로 뛰어들어 치어 죽자 견주가 장례비용을 요구했다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벌어졌다. 12일 SNS 등에 퍼진 이야기로는 온라인상에서 '강아지 교통사고 의견 부탁드립니다'라는 간절한 제목의 A 씨의 글이 공유되고 있으며 많은 시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해당 피해자 A씨는 글에서 지난 1일 왕복 8차선 도로를 주행하던 도중 개 한 마리가 차량 오른편 인도에서 도로로 갑자기 뛰어들어오며 차에 치이며 사고가 났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A 씨는 함께 게재한 차량 블랙박스 영상을 보여주며 그의 차량은 앞차 없이 전방시야가 확보된 상황에서 시속 60km 정도로 4차로를 주행하고 있었다. 그러다 건널목을 건널 무렵에 목줄 없는 개 한 마리가 도로로 뛰어들이 A 씨 차에 치이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개의 목줄을 채우지 않은채 오히려 장례비를 달라는 견주는 충격 그 자체다

 

블랙박스 영상에서도 견주는 등장하지 않았다. A씨는 급브레이크를 밟은 후 뒤를 돌아봤더니 견주는 반대편 차선에서 건너오고 있었으며, 주변 목격자들 역시 강아지가 목줄 없이 혼자 돌아다니다가 횡단보도를 건넜다고 진술했다.

 

견주는 이 사고에 대해 개 장례비 100만원 중 일부를 A 씨에게 지불하라고 재차 요청했다고 알려져 충격이다. 심지어 경찰과 보험사에 사고 신고를 접수하고 무과실을 주장하고 있는데도 막무가내라는 입장이다. 참으로 개만도 못한 짓이다. A 씨 역시 급제동으로 병원에서 1회 도수치료를 받았으며, 차에 타고 있던 45개월 자녀가 개가 피 흘리는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는 등 피해를 받았음에도 차량 수리조차 자신이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 손해사정사에 따르면 사고 당시 도로의 상황 등 여러 조건을 고려해 과실 비율이 책정될 것이지만 견주가 개의 목줄을 하지 않는 등 반려견 관리에 따른 의무를 하지 않아 책임은 확실하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개와의 교통사고는 대물사고로 접수한다며 차주는 차량 수리비뿐 아니라 오히려 교통사고 치료보상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