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G 경피용 백신 비소 검출,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마비

반응형

부모들이 대혼란에 빠졌습니다.

 

영유아에게 접종하는 BCG 경피용 백신에서 '비소'가 검출된 것인데요. 현재로는 기준치가 넘는 비소가 검출되어 식약처에서는 회수에 나섰지만 이미 학부모들은 불신에 가득차 사고가 터진 뒤 나몰라라 하는 것이 아니냐며 분통을 터트리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미 아이의 몸 속에 들어간 BCG 경피용 백신은 어쩔 것이냐는 반응이구요. 게다가 현재 예방 접종뿐 아니라 과거에도 이와 같은 일이 백신안에 들어갔을 수도 있으며 결국 중요한 백신에 대해서 부모들은 의심의 눈초리와 불신의 생각이 가득할 수 밖에 없게 된 심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백신대란[사진=아시아뉴스통신]

 

현재로의 작은 대책으로는 현재 질병관리본부에서 운영하는 예방접종도우미(nip.cdc.go.kr/)사이트를 이용해봄직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는 접종 후 이상반응이 나타나면 신고까지 가능한 곳으로 이에 따른 국가보상제도와 여러 피해사례들의 설명이 게재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다행인데요. 또한 피내용 BCG 백신 접종이 가능한 지정 의료기관 372개소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백신대란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현재로는 접속량이 많아 사이트는 마비되었으나 복구되는 대로 한번 많은 국민들에 체크가 필요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위급한 상황에서 이런 도우미 사이트를 준비해놓은 이번 정부는 정말 든든하지 않을 수 없네요. 데일리병산의 이병산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